네이버, PC 메인 화면 ‘모바일’처럼 바꾼다

네이버, PC 메인 화면 ‘모바일’처럼 바꾼다

기사승인 2023-05-10 19:17:36
네이버

네이버가 3년 만에 PC 메인 페이지를 개편한다. 

네이버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동일한 편의성·사용성 제공을 위해 새로운 PC 메인을 전체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개편된 화면은 오는 17일부터 적용된다.

이날 오후 2시부터는 새로운 PC 메인을 먼저 체험해볼 수 있다. 기존 PC 메인에 노출되는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메인으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네이버는 모바일 사용성이 PC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PC 메인의 검색창 디자인을 모바일과 동일하게 변경하고 모바일 메인에서 제공되는 △바로가기(삼선 메뉴) △네이버페이 △알림·혜택 등 상단 메뉴도 PC에서 동일하게 적용한다. 로그인 사용자는 모바일 바로가기 메뉴에서 설정해둔 MY 서비스, MY사이트 등을 PC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사용성이 높은 서비스들을 PC 메인에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우측 하단 영역에 '위젯 보드'를 신설했다. 이 보드에서는 캘린더, 메모, 파파고, 영어사전, NOW 등 5가지 서비스와 모바일 메인을 작은 창 위젯으로 사용할 수 있다. 민감한 정보가 담겨있는 캘린더와 메모엔 잠금 기능도 제공된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추가됐다. 글자 크기와 화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브라우저 해상도에 최적화된 레이아웃이 제공된다. 사용자는 취향과 상황에 따라 글자 크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다크 모드는 어두운 화면에 흰 글씨로 표현해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덜어준다.

사용자들이 매일 확인하는 날씨·증시·뉴스 정보도 더욱 풍부하게 제공된다. 날씨 창의 크기를 늘려 실시간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 시간대별 날씨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증시는 국내외 주요 지수를 그래프로 자세히 확인하고 인기종목의 주가도 확인 가능하다. 

로그인한 사용자에게는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관심 종목의 주가가 제공된다. 뉴스스탠드 옆에 언론사편집 탭이 추가되며 PC에서도 사용자가 구독한 언론사의 기사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쇼핑 영역에서도 사용자의 쇼핑 내역과 주문 배송 현황 등을 PC 메인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쇼핑, 맨즈 탭에 더해 특가 상품과 쇼핑 라이브를 만날 수 있는 '원쁠딜'과 '쇼핑라이브' 탭도 추가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