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홍천군·서울시, 귀촌 활성화 업무협약 22일 체결

홍천군·서울시, 귀촌 활성화 업무협약 22일 체결

기사승인 2023-05-19 21:02:50
홍천군청.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강원 홍천군은 오는 22일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서울시와 귀촌 활성화 및 도농상생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귀농귀촌희망 시민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도시민과 농업인을 연계한 도·농 교육사업 추진, 귀농귀촌지원 추진사업 교차 홍보 및 안내, 귀촌 교육 시 홍천군 정책 지원사업 컨설팅 등을 협력한다.

아울러  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홍천 귀촌을 홍보하고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수도권과 1시간대 접근성 등 우수한 전원생활 입지조건과 청정 자연환경을 가진 홍천을 홍보해 생활인구 확보와 귀농귀촌 유입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中 보복 관세에 다시 맞불…“50% 추가관세…다른 나라와는 즉시 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맞불 관세'를 발표한 중국에 대해 50%의 추가 관세 부과를 경고하면서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과는 즉시 관세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루스소셜에 “8일까지 중국이 34% 관세를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어 그는 “미국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는 어떤 국가든 더 높은 추가 관세를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