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다문화·외국인 가족 대상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카카오게임즈, 다문화·외국인 가족 대상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기사승인 2023-05-22 10:22:32
지난 21일 진행된 카카오게임즈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에게 이동식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1일 성남시 주최로 성남시청 광장 일대에서 열린 ‘제 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 참여해 이와 같은 활동을 전개했다.

2019년 10월 도입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가상현실(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활동이다. 올해 성남시 관내 복지관 아동을 포함해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바 있다.

3년 만에 재개된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선 약 600명이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찾았다. 부스를 방문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은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색을 입히는 ‘컬러링 체험’,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의 게임 문화를 체험했다.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찾은 한 자녀의 부모는 “그간 자유롭게 놀지 못했던 아이들이 4D VR 게임을 경험하고 평소 좋아하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꾸며진 공간에서 뛰놀며 매우 행복해했다. 이러한 체험 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다문화 및 외국인 주민에 관한 관심 제고와 인식 개선 장려’라는 축제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며 “게임 문화 경험으로 즐거워하는 가족들을 보니 캠페인 취지가 잘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게임을 기반으로 사회 곳곳에 ‘일상이 게임이 되는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misha@kukinews.com
성기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