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흡연 없는 청정 산청 만들기 박차[산청소식]

산청군, 흡연 없는 청정 산청 만들기 박차[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05-22 11:09:54
경남 산청군이 흡연 없는 청정 산청 만들기에 힘을 쏟고 있다.

22일 산청군은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흡연의 폐해 및 금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금연실천율 향상과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


먼저 오는 30일에는 금연구역을 찾고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홍보관을 운영한다. 특히 건강생활실천사업(비만예방, 구강관리) 및 정신건강사업 등과 연계해 군민 건강 증진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 홍보관 운영과 함께 오는 30일까지 지역 내 금연구역 3개소를 찾아 금연표지판 옆에서 본인 얼굴이 나오게 사진촬영을 하면 커피 쿠폰(선착순)을 제공한다. 쿠폰은 홍보관 운영 시 산청군보건의료원을 방문해 사진을 보여주면 제공된다.

군은 이번 행사를 비롯해 산청군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을 통해 금연 상담 및 금연보조제 처방 등 금연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금연 희망자가 5명 이상 있는 지역단체를 찾아가 '이동 금연클리닉'도 운영하는 등 금연문화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 어린이 정신건강 인형극 뮤지컬 공연…25일 산청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경남 산청군은 오는 25일 산청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정신건강 인형극 뮤지컬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킹콩이엔티를 초청해 '우리들 마음은 어떤 색깔일까요?'라는 주제로 열린다.


공연은 어린이들이 감정표현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신호등을 시각화해 선보인다. 특히 감정 조절을 통해 친구를 비롯한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길러주는 등 어린이의 건강한 감정 발전에 도움을 주는 공연으로 구성됐다.

또 부정적 요소인 분노와 슬픔이 발생했을 때 올바르게 대처하는 방법도 유도한다. 아울러 공연 내내 어린이들이 즐기며 공연 속에 몰입할 수 있도록 엉뚱한 환경설정, 코믹한 대사로 흥미와 교훈을 동시에 전달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 맘쓰허그 장난도서관, 가정의 달 행사 '다 같이 놀자!' 성황

경남 산청군은 산청군 가족센터 산하 산청군 맘쓰허그 장난감도서관이 지난 20일 산청읍 조산공원 일원에서 가정의 달 행사 '다 같이 놀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5월,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나무놀이터와 달고나 체험부스 등이 운영됐다.

특히 비눗방울 전문 공연팀(팀클라운)의 '경상도 비눗방울'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산청군 가족센터는 모든 가족을 위한 가족관계, 가족돌봄, 가족생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특성화 사업 등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산청군 가족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 양육과 화목한 가족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