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창녕에서 여행하고 경비 지원도 받고 [창녕소식]

자연의 창녕에서 여행하고 경비 지원도 받고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3-05-31 18:17:33
경남 창녕군은 오는 6월1일부터 15일까지 '안녕! 자연의 창녕에서 한 달 여행하기'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안녕! 자연의 창녕에서 한 달 여행하기는 참가자가 직접 자유여행을 기획해 군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재, 숨겨진 관광자원을 체험하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하는 체류형 여행 프로젝트이다.


참가 자격은 만 19세 이상 경남지역 외 거주자이며, 모집인원은 팀별 1~2명으로 구성된 20팀이다.

최소 3일부터 최대 30일까지 자유여행을 할 수 있고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팀별로 1박당 5만 원 이내의 숙박비와 1인당 5~8만 원 이내의 체험비를 지원한다.

참가 신청은 군 관광체육과 관광마케팅팀으로 우편 또는 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 중 SNS로 군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신청자를 참여동기와 여행계획의 충실성, 홍보 효과 등을 고려해 우대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 관광체육과 관광마케팅팀으로 문의하거나 군 누리집 고시·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창녕의 대표 관광지인 우포늪과 화왕산을 비롯해 산토끼노래동산, 인생사진 명소인 영산만년교, 여름철 걷기 좋은 창녕 남지 개비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창녕에서의 한 달 여행으로 행복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녕군, ‘돈이 되는 투명페트병 수거자판기’ 도입

창녕군은 창녕읍·남지읍 행정복지센터에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대한 군민 인식 개선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투명페트병 수거자판기' 각 1대씩 설치하고 오는 6월13일부터 운영한다.

수거자판기는 투명페트병만 수거할 수 있으며 투입한 개수만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기기로 라벨이 제거된 투명페트병을 투입하면 인공지능 센서를 활용해 재활용이 가능한 투명페트병만 선별해서 회수한다.


이용 방법은 슈퍼빈누리집에 회원가입 후 수거자판기에서 개인 핸드폰 번호를 입력 후 투입구가 열리면 라벨과 뚜껑이 제거된 투명페트병을 넣으면 된다.

투명페트병 1개당 10포인트(10원)씩 적립되며 2000포인트(2천원) 이상이 적립되면 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투명페트병 수거자판기를 통해 재활용품이 가치 있는 자원이 될 수 있다는 인식 전환을 끌어내겠다"며 "모든 군민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활성화와 자원순환 문화 정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창녕군수배 및 창녕군골프협회장배 골프대회 개최

창녕군은 부곡컨트리클럽에서 지난 30일 개최한 ‘2023년 창녕군수배 및 창녕군골프협회장배 골프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창녕군과 창녕군골프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관내 44개 팀, 170여명의 선수가 참여해 지역 내 골프 클럽 상호 간 친선과 우의를 도모하고 열띤 경기를 펼쳤다.


또한 창녕군골프협회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2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성낙인 군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성금을 기탁하는 창녕군골프협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대회를 무사히 종료할 수 있게 협조해주신 참가선수단과 운영진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