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인하항공)는 지난 2일 ‘티웨이항공 취업연계과정 A330기종교육’ 2기 교육훈련 일정이 확정됐다고 2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사의 면접을 거쳐 선발된 ‘티웨이항공 취업연계과정 A330기종교육’ 훈련생들은 A330항공기 전기전자 기초과정을 이수한 후 7월 24일부터 9월27일까지 A330기종교육을 받게 된다.
지난해 A330기종교육 1기 19명의 이수자 중 타 항공사 취업자 등을 제외한 16명이 티웨이 항공사에 채용된 바 있다.
티웨이항공과 연계된 맞춤형 교육인력 양성과정으로 교육생 선발부터 티웨이항공사가 직접 참여해 우수교육자원으로서 전문 항공정비사를 양성, 선발하기 위한 항공사 맞춤 연계 양성과정이다.
A330기종 정비를 위한 이론과 실무를 모두 마치게 되면 인천국제공항 및 김포국제공항 티웨이항공에서 2개월간 현장직무교육(OJT)을 통해 항공기 정비작업에 필요한 전수교육을 진행해 A330 Type Rating을 취득하게 되고, 티웨이항공사로 취업이 연계돼 A330기종교육기간과 티웨이항공 OJT 교육기간만큼 인턴기간을 인정받게 되는 과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인하항공의 A320F와 A330기종교육에 대한 이론교육은 대형항공사 전문훈련 교관출신으로 구성된 교수진이 인하항공 기종교육원에서 진행하며, 정비훈련시뮬레이션교육(MTD)과 항공기현장실무교육(Field Trip)은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정비고와 계류장에서 아시아나항공 현직 전문교관에 의해 훈련을 받는 현장 맞춤교육이다”고 설명했다.
티웨이항공 취업연계과정 A330기종교육 2기 교육일정 및 모집 전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하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