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4일 (수)
식약처, 국내 디지털헬스기기 해외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식약처, 국내 디지털헬스기기 해외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싱가포르와 협력 강화
‘AI 의료기기 임상시험 설계 가이드라인’ 공동 개발 추진

기사승인 2023-06-12 15:31:14
식품의약품안전처는 8일 싱가포르 보건과학청을 방문해 인공지능 의료기기 임상시험 설계 가이드라인 개발을 위한 협력 회의를 가졌다.   식품의약품안전처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해 보건과학청과 두 차례 협력 회의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협력 회의는 인공지능 의료기기 임상시험 설계 가이드라인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이뤄졌다.

식약처는 7일 열린 ‘AI 의료 라운드테이블 회의’에서 양국 인공지능 의료기기 임상시험 검증 방법의 차이를 살펴보고 공동 임상시험 설계 개발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8일에는 싱가포르 보건과학청 의료기기국장 등 관계자와 만나 앞으로 협력이 필요한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 디지털 치료기기 안전 관리 방안을 의논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디지털 헬스기기 분야 국제 규제를 선도하기 위해 국가 간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국내 우수한 디지털헬스기기 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KDI, 섬뜩한 경고…韓 성장률 0.8% ‘반토막’ 전망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대로 하향조정했다. KDI는 14일 발표한 ‘2025 상반기 경제전망’에서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을 0.8%로 전망했다. 이번 전망치는 지난 2월(1.6%)보다 0.8%포인트(p) 낮아졌다. 정부 기관이나 국내외 기관·기구를 모두 합쳐 가장 낮은 수치이자, 첫 0%대 전망치다.관세 부과 등 대외적 요인이 0.5%p, 내수 부진 등 대내적 요인이 0.3%p 전망치를 끌어내렸다는 게 KDI 설명이다. 정규철 KD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