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스타트업 네스트’ 14기 참여 기업 모집 外 담비·DGB금융 [쿡경제]

신보, ‘스타트업 네스트’ 14기 참여 기업 모집 外 담비·DGB금융 [쿡경제]

기사승인 2023-06-13 11:19:10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이 스타트업 네스트 제 14기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단비’에서 DGB대구은행의 주담대 상품이 입점했다. DGB금융이 유튜브 디비지에서 ‘숏폼의 왕’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신보, ‘스타트업 네스트’ 14기 참여 기업 모집

신용보증기금이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14기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이달 13일부터 27일까지며, 모집대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스타트업(예비창업자 포함)이다.

신보는 소셜벤처 전형, 딥테크 특별전형 등 총 4개 부문, 60개 유망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패키지 형태의 기업 맞춤형 융복합 지원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신보의 축적된 창업기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13기까지 총 7375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1150개 기업이 선정됐다. 평균경쟁률은 6.4대 1을 기록했다.

신보는 선발 기업에게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해외진출·창업공간 지원 등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자체 투자유치 플랫폼인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 행사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코트라, 창조경제혁신센터, 대기업 등과 연계한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네스트’에 4차 산업혁명 관련 미래 성장성과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들의 용기있는 도전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베스트핀 제공.

담비, 대구은행 ‘주담대’ 상품 입점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이 DGB대구은행의 ‘IM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입점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주요 지방은행사 중 하나로 꼽히는 대구은행의 담보대출 상품을 담비에서 비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로 지난해 BC카드 페이북과 연동을 시작으로 롯데멤버스, 특례보금자리론까지 제휴 및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 중이다. 최근에는 피드, 커뮤니티 서비스를 오픈해 대출에 대한 고객의 궁금증과 고민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서비스 출시 1년이 지난 현재 기준, 누적방문자 수 170만명, 누적대출비교 금액 13조3300억원을 기록했다. 여기에 올해 연말 내 시행 예정인 주택담보대출 대환대출 인프라 참여를 준비 중이다.

대구은행 ‘IM주택담보대출’은 영업점 방문 없이 iM뱅크를 통해 우대금리로 아파트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비대면으로 진행 가능한 만큼 이용이 간편해, 모바일에 친숙한 젊은층 또는 회사 일로 바쁜 직장인들의 높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상품의 경우 금리는 연 최저 3.4%(2023.06.09 기준)로 받아볼 수 있으며, 5년 고정형 혼합금리를 제공한다. 대출기간은 최대 40년으로 근로소득자부터 개인사업자, 연금소득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한도는 집 가격의 최대 70%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대출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물리적 제약으로 경험하기 어려웠던 지방은행의 경쟁력 높은 담보대출 상품을 담비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담비는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사 제휴를 적극 이어 나가며 주택담보대출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DGB금융그룹 제공.

DGB금융, 유튜브 디비지 ‘숏폼의 왕’ 댄스 챌린지 진행

DGB금융그룹은 13일 유튜브 채널 ‘디지비’에서 숏폼(짧은 영상)에 익숙한 Z세대(1993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를 겨냥한 신규 콘텐츠 ‘숏폼의 왕’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Z세대와의 거리 좁히기’를 주제로 한 숏폼의 왕 콘텐츠는 뮤직프로듀서 겸 크리에이터 이짜나언짜나가 만든 음원과 안무로 댄스 챌린지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이짜나언짜나를 시작으로 크레이지 그레빠, 타이섭, 짠민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각자의 스타일로 댄스 챌린지 참여 과정을 리얼다큐영상과 숏츠로 선보인다.

댄스 챌린지 안무와 영상에는 그룹 캠페인 심볼인 회오리 모양을 반영했으며 대중들이 참여한 챌린지 영상 중 조회 수가 가장 높은 영상은 서울에 있는 DGB금융센터 옥외전광판을 통해 송출된다.

숏폼의 왕 콘텐츠는 유튜브 디지비에서 매주 금요일 업로드된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