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아동학대 뿌리뽑는다 [김해소식]

김해시 아동학대 뿌리뽑는다 [김해소식]

기사승인 2023-06-21 10:15:30
김해시가 아동학대 행위를 엄단한다.

시는 아동학대 근절로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자 지난 20일 내외동 거북공원과 장유 코아상가 사거리에서 9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물어보기, 들어주기, 연결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한국이 14년째 OECD 국가 자살률 1위라는 오명을 극복하기 위한 차원이다.

캠페인 내용 중 '물어보기'는 자살에 대해 물어보고 들어서 함께 이야기할 수 있어야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기획했다.

'들어주기'는 지금 살아갈 수 있는 이유에 대해 듣고 함께 이야기하면서 생각을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를 담았다.

'연결하기'는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참가자들은 캠페인 장소에서 시민들에게 생명존중서약과 아동학대예방 서약서를 받았다. 캠페인은 김해시아동위원협의회가 주최하고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관했다.

캠페인에 참가한 기관은 김해시청과 김해시교육지원청, 김해중부와 서부경찰서, 김해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해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 80여명이 참여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형 강소기업 20개사 선정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2023년 김해형 강소기업 20개사를 선정했다.

김해형 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성장잠재력을 갖춘 지역 중소기업을 선정 육성해 지역성장 동력을 확충하고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새로 선정된 강소기업은 거명파워(주), ㈜월드튜브, 이더블유에스코리아(주), ㈜엘앤지, ㈜네오테크 등이다. 전기분야에는 스카나코리아하이드로릭(주)이, 고무와  플라스틱분야에는 (주)세종플렉스가 선정됐다.

자동차분야는 (주)삼풍하이텍과 ㈜다스, 이즈텍(주), ㈜신흥기공, ㈜온일, ㈜남광디씨텍, 경원특장(주)이, 화학분야는 (주)유니테크산업과 ㈜두영씨앤알이 선정됐다.

의료분야는 신세기메디텍(주)이 항공분야는 케이피항공산업(주)이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 소프트웨어분야는 (주)시선아이티와 ㈜크레아코퍼레이션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5000만원의 전용자금 지원과 기업지원 유관기관의 연계지원을 받는다.

진흥원은 김해형 강소기업이 지역사회 경제를 선도하고 경남 스타기업과 글로벌 강소기업,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 4년동안 김해형 강소기업은 경남 스타기업 6개사와 중기부 글로벌 강소기업 12개사가 각각 선정됐다.

김해시와 진흥원은 앞으로 강소기업 100개사를 김해시를 대표하는 선도기업으로 성장시켜나갈 계획이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