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넷플릭스 계정 같이 쓰려면 돈 더 내’…곧 한국서도?

‘넷플릭스 계정 같이 쓰려면 돈 더 내’…곧 한국서도?

기사승인 2023-06-22 12:09:38
한국을 찾은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CEO. 넷플릭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넷플릭스가 지난해 3월 중남미 지역에서 최초 도입한 계정공유 유료화 정책이 한국에서도 시행될 전망이다.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CEO(최고경영자)는 22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새로운 계정공유 방식을 한국에 도입할 계획인가’라는 취재진 질문에 “오늘 발표할 내용은 없다”면서도 “새로 도입한 계정공유 방식은 세계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답했다. 한국에도 계정공유 유료화 정책을 도입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계정공유 유료화는 한집에 살지 않는 사람과 넷플릭스 계정을 공유하려면 추가 요금을 내도록 하는 정책이다. 넷플릭스는 칠레, 코스타리카, 페루 등 중남미 3개국에서 이 정책을 처음 도입해 캐나다, 스페인, 포르투갈, 미국, 멕시코, 영국, 독일 등으로 도입 국가를 넓히고 있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이은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바둑리그 챔피언결정전 개봉박두…3-0 완봉승 영림 ‘막강 화력’ 과시

정규시즌 1위 영림프라임창호가 창단 첫해 ‘통합 우승’까지 단 한 걸음만을 남겼다. 영림은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영암을 3-0으로 완파하고 기선을 제압했다.국내 최대 바둑 기전, 한국 프로기사들에게 ‘바둑계 젖줄’로 공공연하게 평가 받는 최고 제전의 챔피언이 드디어 가려진다. 과거에는 갓 입단한 신예 프로기사들이 목표로 삼는 기전이 다양했지만, 최근에는 ‘바둑리거’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