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9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사회공헌 이벤트 ‘멸종 위기 펭귄을 지켜주세요’를 실시한다.
컴투스는 지난 2014년 게임 출시 이후 이용자들과 함께 ‘글로벌 IT 교실 건립’, ‘맹그로브 숲 조성 후원’, ‘멸종 위기 해양 동물 보호 지원’ 등에 나선 바 있다.
이번 사회공헌 이벤트 또한 게임이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오랜 시간 사랑을 보내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이용자들은 오는 7월9일까지 인게임에서 공동의 미션인 ‘누적 수집 얼음 조각 수 2000만개’를 달성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그럼 컴투스가 후원금을 조성해 국제 환경 보호 기구에 펭귄 보호 기금을 전달한다.
얼음 조각은 매일 데일리 미션을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누적 획득한 얼음 조각 수에 따라 다양한 펭귄 관련 상식이 제공되며, 이를 확인하면 빛과 어둠의 소환서, 연성석, 고대의 주화 등 선물도 받아볼 수 있다. 획득한 얼음 조각은 신비의 소환서, 에너지, 마나석 등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전 세계 유저들의 얼음 조각 달성량에 따라 9주년 기념 소환서도 보너스 선물로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로 전달되는 후원금은 기후 관리 모니터링, 남극 해양보호구역 확대, 지속가능한 어업 전환 캠페인 등 펭귄 서식지 보전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는 지난 2014년 6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전세계에서 고루 인기를 얻었다. 현재까지 1억9000만 다운로드와 3조원 매출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흥행 성적을 보이고 있다.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