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지정전문교육기관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인하항공)가 지난 29일 티웨이항공 취업 연계 A330 기종 교육 2기생 모집을 위한 서류접수를 마감했다고 30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취업 연계 A330기종 교육 2기 최종 합격자는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 5일 인하항공 기종교육원 1차 면접, 7월 6일 티웨이항공사 정비팀과 인사팀 2차 면접을 인하항공 기종교육원에서 진행한 후 확정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사 취업연계 A330 기종교육은 티웨이항공사에서 기종교육생 선발 면접에 직접 참여하는 항공사 맞춤형 교육인력 양성과정으로 지난해 진행됐던 1기 수료생의 경우 19명 중 17명이 항공사에 취업했다.
A330기종교육은 이론교육은 대형항공사 전문 훈련 교관출신으로 구성된 교수진이 인하항공 기종교육원에서 진행하며, 정비훈련시뮬레이션교육(MTD)과 항공기현장실무교육(Field Trip)은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사 정비고와 Ramp(계류장)에서 아시아나항공사 현직 전문교관에 의해 훈련을 받게 된다.
A330기종 정비를 위한 이론과 실무를 모두 마치게 되면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티웨이항공사에서 2개월간 현장직무교육(OJT)을 통해 항공기 정비작업에 필요한 전수교육을 진행해 A330 Type Rating을 취득하게 되고, 티웨이항공사로 취업이 연계돼 A330기종교육기간과 티웨이항공 OJT 교육기간 만큼 인턴기간을 인정받는 과정이다.
인하항공 기종교육은 기종교육 전 현직 항공정비사를 대상으로 유료로 진행되는 ATO인가 과정인 항공기전기전자 고장탐구과정을 별도 추가 비용 없이 받을 수 있는 특전으로 주목되고 있다.
인하항공은 현재 항공정비사 면허과정과 항공 부사관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내신과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면접으로 선발하고 있다. A320F, A330기종교육과 학위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