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의성군,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출범

의성군,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출범

기사승인 2023-07-14 17:20:20
의성군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출범식. (의성군 제공) 2023.7.14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경북 의성군은 14일 의성문화회관에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정부는 초고령 사회에 대비하기 위해 노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돌봄·의료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기 위해 최근 12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보건복지부, 경북도, 국민건강보험공단 관계자와 주민 등 약 800명이 참석했다.

군은 오는 2025년 12월까지 사업비 27억을 투입해 재가 노인 맞춤형 방문 서비스를 확대하고 의료와 건강관리·돌봄 서비스 간 연계 등을 추진한다.

주요 내용은 통합방문의료센터를 통한 어르신 가정 방문치료 및 건강관리, 반찬 배달, 동행서비스, 방문 목욕 및 이·미용, AI 돌봄 로봇 보급, 케어안심주택 및 고령자 노인복지주택 신축 등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속가능한 농촌형 의료·돌봄 통합지원 롤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약한영웅2’ 려운 “수호가 호위무사라면, 바쿠는 대장…비슷하지만 다르죠”

배우 려운이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이하 ‘약한영웅2’)로 얼굴을 갈아 끼웠다. 은장고 대장이자 농구부 주장 박후민을 구현하기 위해 10kg을 찌우는 등 노력한 덕분이다. 2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약한영웅1’을 너무 재밌게 봐서 회사에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돌아봤다.‘약한영웅1’에 안수호(최현욱)가 있었다면, ‘약한영웅2’에서는 박후민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