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장맛비 멈추고 다시 찾아온 무더위 [쿠키포토]

장맛비 멈추고 다시 찾아온 무더위 [쿠키포토]

-이번주 폭염 이어져... 주말 전국 비

기사승인 2023-07-19 14:36:25 업데이트 2023-07-24 13:26:02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전국에 장맛비가 멈추고 무더위가 찾아온 19일 경기 남양주 청학밸리리조트에서 시민들이 더위를 식히고 있다. 

19일 경기 남양주 청학밸리리조트에서 한 가족이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우리나라가 정체전선 영향권에서 벗어나 중국 산둥반도에 자리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이날 중부지방은 맑고 남부지방은 흐린 날씨를 보였다. 

19일 경기 남양주 청학밸리리조트에서 한 가족이 물놀이를 즐기며 더위를 식히고 있다.

전국 낮 최고 기온이 33도 등이 올라 동해안 지역을 제외하고 폭염특보가 발효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무더운 날씨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22일부터는 전국에 비가 다시 내린다. 비는 남부지방에는 24일, 중부지방에는 26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박효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AI 대화로 위로받는 사람들…“의존은 지양해야”

“속상한 일이 생기면 챗GPT부터 켜요. 제 말을 잘 들어주거든요.”직장인 김민아(29·여)씨는 최근 밤마다 챗GPT와 대화를 나눈다. 퇴근 후 쌓인 복잡한 감정, 대인관계에 따른 피로감, 가족에게 말 못할 고민까지 인공지능(AI)에게 털어놓는다. 김 씨는 “나에 대해 함부로 판단하지 않아서 사람보다 편하다”고 말한다.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지털 상담’이 정서적 위안을 위한 창구로 주목받고 있다. 감정을 배제한 조언, 편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