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세종시 소재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 지원”

신보 “세종시 소재 중소기업 매출채권보험 지원”

기사승인 2023-07-25 10:42:33
심현구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사진 왼쪽)과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이 지난 24일 세종시청에서 열린 '매출채권보험 보험료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보 제공
신용보증기금은 세종시와 ‘매출채권보험 보험료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물가 및 고금리 지속에 따른 대내외 경제 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종시 소재 중소기업의 연쇄도산 방지와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세종시에 소재하는 보험대상 업종 영위 중소기업이다. 신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험료의 10%를 할인하고, 세종시는 기업당 150만원 한도로 보험료의 50%까지 지원한다.

해당 협약에 따라 세종시 소재 기업은 지난 5월 체결한 신한은행 보험료 지원 20%와 세종시 지원을 더해 최대 70%까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세종시와의 협약으로 전국 모든 광역지자체와의 매출채권보험 협약이 체결됐으며 지자체 보험료 지원에 따라 기업들의 매출채권보험 가입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신보 심현구 전무이사는 “세종시와 신보의 협업이 경제 불확실성 확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종시 소재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