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토종기업인 ㈜이비가푸드가 운영하는 짬뽕전문 브랜드인 ‘이비가짬뽕’이 인도네시아 보가그룹(Boga Group)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비가푸드에 따르면 지난 4일 전자서명에 이어 8월 24일은 보가그룹(Boga Group)의 회장 및 임원진이 대전소재 ㈜이비가푸드 본사를 방문할 예정이다.보가그룹(Boga Group)은 인도네시아의 강력한 F&B그룹 중 하나로 2023년 기준으로 자체 개발브랜드와 세계 유명 브랜드 등 20개 브랜드, 37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제적 외식트렌드를 읽어내는 전문 마케팅 안목으로 세계가 주목하는 K-Food에 큰 관심을 가지고 회장단이 지난해 12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2 붐업코리아 수출상담회’에 참가하여 이비가짬뽕을 경험하였다.
보가그룹이 이비가짬뽕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보다 맛과 품질이 뛰어나고 스토리와 대한민국에서 13년간 정상을 달려온 이비가짬뽕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신뢰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비가푸드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외식그룹인 보가그룹에서 이비가짬뽕의 맛과 품질을 인정하고 선택한 것에 대하여 매우 고맙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본 계약으로 로열티 등 실질적인 이익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이고, 국내외적인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는 기회가 됐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세계시장으로 나가는 발판 삼아 협의가 오가는 태국, 베트남, 일본, 미국, 브라질 진출에 대해서도 낙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