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5일 (일)
은행연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 금융뮤지컬 보러 오세요”

은행연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 금융뮤지컬 보러 오세요”

기사승인 2023-08-25 10:19:32
은행연합회 제공.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은행연합회가 다음달 1일 열리는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 금융교육 뮤지컬 ‘유턴’ 공연을 펼치기로 했다.   

25일 은행연합회는 9월 1일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서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금융이야기’라는 주제로 청소년 금융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은행연은 청소년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뮤지컬 ‘유턴’ 공연과 보드게임 ‘금융맨 도둑잡기’를 진행할 계획이다. 

뮤지컬 유턴은 올바른 금융생활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으로, 은행연이 ‘찾아가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작한 공연이다. 2016년부터 전국의 중학교를 찾아가 400회 이상 공연하며 높은 호응을 받았다.

‘금융맨 도둑잡기(은행편)’는 금리(단리, 복리), 정기적금, 대출, 신용 등 금융 관련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보드게임이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금융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금융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은행연은 금융뮤지컬, 보드게임 외에도 ‘체험형 금융교육 빅게임, 더 로스트시티’, ‘찾아가는 금융교육멘토단’, ‘지방학교 초청교육’ 등 평소 다양한 청소년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AI 대화로 위로받는 사람들…“의존은 지양해야”

“속상한 일이 생기면 챗GPT부터 켜요. 제 말을 잘 들어주거든요.”직장인 김민아(29·여)씨는 최근 밤마다 챗GPT와 대화를 나눈다. 퇴근 후 쌓인 복잡한 감정, 대인관계에 따른 피로감, 가족에게 말 못할 고민까지 인공지능(AI)에게 털어놓는다. 김 씨는 “나에 대해 함부로 판단하지 않아서 사람보다 편하다”고 말한다.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지털 상담’이 정서적 위안을 위한 창구로 주목받고 있다. 감정을 배제한 조언, 편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