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안철수, ‘수도권 위기론’ 대비책…“인재영입·산업정책 필요”

안철수, ‘수도권 위기론’ 대비책…“인재영입·산업정책 필요”

“경기 지역간담회서 ‘수도권 위기론’ 논의 예정”

기사승인 2023-08-28 15:40:06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사진=임형택 기자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총선에서 수도권 승리를 가져오려면 인재 영입과 함께 제대로 된 산업정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28일 인천 중구 소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연찬회 도중 기자들을 만나 ‘수도권 위기론’ 타파에 대해 “인재 영입과 함께 경제정책 중 특히 산업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연찬회 인사말에서 수도권 위기론을 인정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이어 안 의원은 김 대표의 발언을 어떻게 들었냐는 질문에 “지난해 지방선거 때 국회의원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대거 자치단체장으로 당선됐고 이후 공공기관장으로 간 사람들도 많다”며 “지역마다 터를 닦고 많이 알려진 사람들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원래 수도권이 여야 모두 힘들지만 지금은 특히 여당 인재가 부족하다는 걸 말한 거 같다”고 바라봤다.

아울러 수도권 위기론이 어느 정도 해소될 거 같냐는 질문에 “오늘 경기 지역 간담회가 있다. 심도 깊은 이야기가 나올 거 같다”며 “경기도뿐만 아니라 인천과 서울도 함께 논의를 하는 게 적절한데 그런 부분들은 조금 아쉽다”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