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팝업 外 동아오츠카·스타벅스 [유통단신]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팝업 外 동아오츠카·스타벅스 [유통단신]

동아오츠카 월간포카리, 포토시그니처와 협업
스타벅스코리아, 하반기 바리스타 공채

기사승인 2023-09-01 13:47:18
동원F&B

동원F&B는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의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동아오츠카가 9월 포카리스웨트 캠페인을 포토시그니처와 함께 진행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이달 10일까지 열흘 동안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동원F&B,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팝업스토어

동원F&B는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의 체험형 팝업스토어 ‘무릉동원’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무릉동원은 오는 12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익선동에 위치한 루프스테이션에서 운영한다.

무릉동원을 찾아 떠나는 여정이라는 콘셉트로 기획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문객들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를 직접 마셔보고, 다양한 체험 공간과 이벤트를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팝업스토어 루프탑에선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 시음 행사도 진행한다.

동원F&B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에 앞서 유튜브 채널 ‘할명수’와 협업해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그룹 세븐틴 멤버 버논이 출연한 해당 콘텐츠는 공개 4일 만에 조회수 70만회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동원F&B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에 대한 색다르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월간포카리, 포토시그니처와 협업

동아오츠카가 9월 ‘월간 포카리’ 캠페인을 포토시그니처와 함께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9월 ‘월간 포카리’는 전국 약 250개의 포토시그니처 매장에서 총 6개의 포카리스웨트 템플릿 디자인을 활용하여 촬영이 가능하다.

‘월간 포카리’ 캠페인은 온라인상에 파랑을 소재로 포카리스웨트와 관련된 게시물을 자발적으로 업로드하는 소비자들에게서 착안했다. 지난 6월 말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매월 포카리스웨트의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9월 ‘월간 포카리’의 주제는 ‘#친구포카리’로 친구와 함께 포카리스웨트를 들고 촬영한 사진이 주요 컨셉이다. 필수 해시태그는 ‘#친구포카리’, ‘#포카리스웨트’, ‘#월간포카리’ 총 3개이다.

참여 방법은 동아오츠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후, 월별 제시된 주제에 맞추어 포카리스웨트, 혹은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와 함께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필수 해시태그와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월별 컨셉 우승자에게는 포카리스웨트 한정판 굿즈를 비롯한 각종 경품을 증정한다. 매월 1등은 애플 2020 맥북에어 13(1명), 2등은 에어팟 프로 2세대(2명), 3등은 포카리스웨트 타월(30명), 4등은 포카리스웨트 에어팟 케이스(30명)이며, 이온워터상 수상자는 애플 2022 애플워치SE 2세대(1명)가 증정된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 하반기 바리스타 공채

스타벅스 코리아는 이달 10일까지 열흘 동안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바리스타 공개채용에선 전국 1800여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모집한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커피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이 있다면 누구든 학력·나이·성별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원 가능한 근무 시간 형태는 △하루 5시간씩 주 2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3시간씩 주 1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8시간씩 주 16시간(주말 전용) 근무 총 세 종류로 지원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에서 동종업계에서 처음으로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한다. 외국인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앞으로 꾸준히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찬호 스타벅스 인재확보팀장은 “스타벅스는 매년 꾸준한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통해 커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외국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역시 열린 채용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만큼 우수한 인재 발굴에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