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주택브랜드, 굿디자인 마크 획득
대우건설 주택 브랜드가 올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GD(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권위있는 디자인 상이다.
굿디자인으로 선정된 작품은 △대치푸르지오써밋 놀이시설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조경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 이다.
이중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는 본상 후보작으로 3차 상격심사 중이다.
SK에코플랜트⋅환경공단, 환경산업 동반성장 MOU
SK에코플랜트는 5일 한국환경공단과 ESG 경영실천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SK에코플랜트는 주요 환경자회사와 공동기술개발·판로확장 등을 지원한다. 공단은 환경사업 역량과 인프라를 가지고 협력 활성화 지원·홍보 역할을 맡는다.
양사는 첫 협업으로 다음 달 공단 산하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물산업 제품과 기술 구매설명회를 연다.
현대엔지니어링, 올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현대엔지니어링은 5일 ESG 전략 방향과 지난해 주요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열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회사를 둘러싼 경영환경을 기회와 리스크로 분석했다. 그리고 스토리텔링과 데이터 등 2개 파트로 구성했다.
보고서엔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3가지 전략 목표와 9가지 세부 과제 및 성과를 담았다. 탄소 중립 목표인 ‘2045 탄소중립 로드맵’을 처음으로 실었다. 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TCFD) 지지 선언도 자세히 기술했다.
보고서는 스마트 기술센터도 소개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건설산업 디지털화 실현과 디지털 건설기술 선도의지를 엿볼 수 있다. 보고서는 현대엔지니어링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열람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