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굿디자인 마크 획득 外 SK에코플랜트⋅현대엔지니어링 [쿡경제]

대우건설, 굿디자인 마크 획득 外 SK에코플랜트⋅현대엔지니어링 [쿡경제]

기사승인 2023-09-05 14:44:55
대우건설 주택 브랜드가 올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 SK에코플랜트는 한국환경공단과 중장기 협력을 강화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0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대우건설 대치푸르지오써밋 놀이시설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 

대우건설 주택브랜드, 굿디자인 마크 획득 


대우건설 주택 브랜드가 올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GD(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권위있는 디자인 상이다.  

굿디자인으로 선정된 작품은 △대치푸르지오써밋 놀이시설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조경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 이다.

이중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는 본상 후보작으로 3차 상격심사 중이다. 

SK에코플랜트는 5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SK에코플랜트 본사에서 한국환경공단과 ESG 경영실천 및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에코플랜트⋅환경공단, 환경산업 동반성장 MOU


SK에코플랜트는 5일 한국환경공단과 ESG 경영실천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SK에코플랜트는 주요 환경자회사와 공동기술개발·판로확장 등을 지원한다. 공단은 환경사업 역량과 인프라를 가지고 협력 활성화 지원·홍보 역할을 맡는다.

양사는 첫 협업으로 다음 달 공단 산하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물산업 제품과 기술 구매설명회를 연다.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올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현대엔지니어링은 5일 ESG 전략 방향과 지난해 주요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열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회사를 둘러싼 경영환경을 기회와 리스크로 분석했다. 그리고 스토리텔링과 데이터 등 2개 파트로 구성했다. 

보고서엔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3가지 전략 목표와 9가지 세부 과제 및 성과를 담았다. 탄소 중립 목표인 ‘2045 탄소중립 로드맵’을 처음으로 실었다. 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TCFD) 지지 선언도 자세히 기술했다. 

보고서는 스마트 기술센터도 소개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건설산업 디지털화 실현과 디지털 건설기술 선도의지를 엿볼 수 있다. 보고서는 현대엔지니어링 홈페이지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열람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