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토요애 쇼핑몰 ‘추석맞이 특별판매전’ [의령소식]

의령군, 토요애 쇼핑몰 ‘추석맞이 특별판매전’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3-09-08 01:09:03
경남 의령군은 오는 11일부터 의령군 공식 쇼핑몰 ‘토요애’에서 추석을 맞아 전 행사상품 40% 농특산물 할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특별판매전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맛있고 품질이 우수한 의령 농특산물을 엄선하여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다. 행사기간은 9월11일부터 22일까지이며 예산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행사기간 동안 의령군 관내에서 생산되는 신선농산물인 멜론, 샤인머스켓를 비롯하여 쌀, 망개떡 등 다양한 대표 인기상품을 포함한 이벤트 전 상품이 모두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토요애 쇼핑몰은 의령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의령군 공식 쇼핑몰로서, 별도 판매·중개수수료가 없어 타 쇼핑몰 대비 전반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다.


◆2023년 제2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의령군은 9월과 10월에 개최 예정인 2023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등 각종 지역축제를 앞두고 지난 6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군수 등 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회 안전관리위원회를 가졌다.

이번 안전관리위원회는 의령경찰서, 의령교육지원청, 의령소방서 등 관계기관 위원들과 축제 관련 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당 관람객이 1000명 이상 몰리는 의령 신번문화축제, 2023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 토요애 의령농특산물축제의 안전관리계획 3건을 면밀하게 심의했다.


축제장 질서유지를 위해 수용인원 예측 및 동선 파악과 관람객 안전대책을 확인하는 등 축제전반의 위험요소를 검토하였으며, 안전관리요원 행사장 배치계획 및 행사장별 관리자의 임무, 비상 시 취해야 할 조치사항 등을 심의함으로서 축제 안전대책을 세심하게 마련하도록 했다.

오태완 군수는 “축제의 성공도 중요하지만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유관기관과 협력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관람객과 군민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어르신 치아지킴이 치과버스 사업’ 성공적 마무리

의령군은 ‘어르신 치아지킴이 치과버스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군은 치과가 없는 면 단위 지역 어르신들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해 치과의료인력과 장비를 갖춘 치과버스를 활용하여 상반기(3월), 하반기(7~8월)에 11개 면 22개소 마을경로당 등을 찾아가는 어르신 치아지킴이 치과버스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2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구강건강교육 및 구강검진 및 치료, 스켈링 등 서비스를 제공했다.
 
조미경 보건소장은 “치과 진료를 받기 어려운 취약지역 주민들은 치료 시기를 놓쳐 구강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크다”며 “앞으로도 치과버스를 활용한 치과이동진료를 실시해 의료취약지역 주민의 구강건강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의령군,‘청년 반값 임대주택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의령군은 관내 방치된 빈집을 리모델링하여 인근 시세의 반값으로 청년에게 임대주택을 제공하는 ‘청년 반값 임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인구 유입을 유도하는 ‘청년 반값 임대주택 지원사업’은 관내 1년 이상 방치된 빈집 소유자에게 주택 리모델링 비용의 80%(최대 2천만원)을 지원하여 의무임대기간(2~4년) 동안 인근 시세의 반값으로 청년에게 임대주택을 제공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9월22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빈집 소유자는 지원신청서 및 자격 증명서류를 구비하여 빈집 소재 읍면사무소 또는 의령군청 소멸위기대응추진단 청년정책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