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35일간 화려한 대장정의 막 올려[산청소식]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35일간 화려한 대장정의 막 올려[산청소식]

기사승인 2023-09-14 09:48:55
세계속에 우리전통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웰니스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한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15일 오전 9시15분 개장식을 시작으로 35일 간의 화려한 대장정을 시작한다.

산청의 대자연 속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약 체험을 통해 건강과 치유를 만끽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건강 힐링엑스포인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미래의 약속 세계속의 전통의약'이란 주제로 내달 19일까지 산청군 동의보감촌과 산청IC 축제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장식은 지역 풍물패인 산청 매구 보존회의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참석 내빈의 테이프 커팅과 함께 본격적인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첫 번째로 입장하는 관람객에게는 약초 선물세트 제공과 인터뷰 등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1호 관람객 이벤트도 열린다.

개막식은 오후 5시30분부터 동의보감촌 잔디광장 메인무대에서 정계·학계·한의계·언론계·군민과 관람객 등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지며, 식전행사 공식행사, 식후행사로 나뉘어 190여분 동안 화려하게 진행된다.  

식전공연은 산청을 대표하는 100인의 사물놀이와 산청군 출신 국악인 김란이, 경남을 대표하는 경남합창연합회, 대한민국 대표 미디어 대북공연팀의 무대로 엑스포 시작을 알린다.

홍보대사인 배우 전광렬의 오프닝 멘트로 시작 된 공식행사는 산청출신 2013년생 엑스포둥이 어린이 12명과 내빈들이 함께 입장하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민간공동위원장인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의 개막선언, 박완수 도지사의 개막사, 이승화 산청군수의 환영사와 내빈들의 축사 순으로 이어진다.

동의보감 발간 410년을 축하하는 대형 동의보감 조형물이 무대 위에 등장하는 개막 퍼포먼스와 융복합판타지 공연인 '치유의 땅, 생명의 빛 산청'은 주제공연은 감동과 아름다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개막식 분위기를 한층 띄울 식후행사인 축하공연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들이 출동한다. 틴탑, 에이핑크, 정동원, 윤도현밴드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개막식의 피날레는 별빛 드론쇼가 동의보감촌의 밤 하늘에 아름답게 장식 될 예정이다.
 

◆산청엑스포 정의송가요제 17일 동의보감촌 메인무대서 개최

경남 산청군은 오는 17일 오후 2시 동의보감촌 엑스포 주행사장 메인무대에서 '2023 산청엑스포 정의송가요제'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단위행사로 진행하는 이번 가요제에서는 지난달 5일과 6일 치열한 예심을 통과한 12팀의 참가자들이 열띤 경쟁을 벌인다.


또 장민호, 김혜연, 김다현 등 초대가수의 화려한 공연으로 신명나고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특히 예심 심사위원들(작곡가 3명)이 '미스트롯' 등 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할 만큼 실력이 뛰어나다고 평가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시상은 총 6개 부문으로 나눠 대상 1명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금상 200만원(1명), 은상 100만원(1명), 동상 70만원(1명), 장려상 50만원(1명), 인기상 30만원(1명)이 각각 주어진다. 또 대상 수상자에게는 정의송 작곡가의 음원과 무료 음반 제작 지원이 이뤄진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가요제는 엑스포와 함께 열려 여느 해보다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가 펼쳐질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이번 행사가 엑스포 관람객 유치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산청축제관광재단, 엑스포·한방약초축제 성공 기원 점등식

산청축제관광재단은 한방약초산업특구에서 개최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점등식 행사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오후 산청IC축제광장 입구 힐링터널에서 열린 점등식에는 이승화 군수, 정명순 산청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 등 23명이 참석했다.


이날 불을 밝힌 힐링터널, 힐링약초정원, 축등, 게이트, 포토존 등은 내달 19일까지 다양한 불빛으로 행사장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특히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연계해 혜민서, 힐링약초정원, 청정골 산엔청 명품관, 약초터널 등 주요 프로그램을 엑스포 기간과 동일하게 운영한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김대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