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위해 진흥원은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9월18일부터 24일까지 김해 일원에서 다채로운 청년을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청년, 포기말고 도전하자'는 슬로건으로 김해창업카페와 김해청년다옴, 수릉원 일원에서 진행한다. 청년창업을 활성화하고 지역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청포도(청년, 포기말고 도전)' 프로젝트도 마련 추진한다.
오는 18일에는 '청년 창업가를 위한 창업포럼&도전'을 주제로 한 '제6회 김해창업포럼'이 김해청년다옴에서 진행한다.
청년 창업포럼에는 △선배 청년 창업가가 들려주는 창업이야기 △창업 기업가 정신 특강(청년의 도전정신) △청년 창업가 네트워킹과 의견 청취' 등으로 진행한다. 청년창업가나 창업 희망 예비청년창업가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9월20일에는 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에는 약 70여명의 청년들이 참석해 취업마인드 교육(직업 의식)과 조직적응 교육(직장 내 코칭 리더쉽), 간담회를 갖는다.
19일~21일에는 '청년 WITH 창업카페'를 주제로 한 '김해창업카페와 김해청년다옴'에서 청년을 주인공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3일부터 2일간 진흥원 체험부스에서는 독일 3대 맥주양조 책임자 아카데미 출신인 '맥주장' 이 류강하 브루 마스터를 초빙해 수제맥주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실습 위주로 진행한다. 회당 10명 내외로 일 3회 추진한다.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나 김해창업카페 홈페이지, 김해청년다옴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11일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제2회 스타트업 포럼을 개최하고 메타콘텐츠협회(MCCA)와 인제대LINC 3.0 사업단 등과 지역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업무 협약은 지역 내 콘텐츠 기업들의 안정적인 성장과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발굴해 콘텐츠 분야 사업을 집중 지원하고자 체결했다.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기업들이 정착하고 싶은 도시, 전국 청년들이 이주하고 싶은 지역, 김해를 만들기 위해 스타트업 포럼이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오는 22일에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IR 발표대회도 진행한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