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한가위 맞아 여수지역 소외이웃에 온정

GS칼텍스, 한가위 맞아 여수지역 소외이웃에 온정

19일, 여수엑스포장에서 1억원 후원 전달식

19년째 ‘한가위 사랑의 온정 나누기’로, 성금 누적 16억원 달해

기사승인 2023-09-19 17:50:02
 GS칼텍스가 19일 여수엑스포장에서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정철섭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정기명 여수시장,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2023년 한가위를 맞이하여 여수지역 소외이웃에게 1억원 상당의 성품을 전달했다.

GS칼텍스는 19일 여수세계박람회장 행사장에서 정기명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및 민덕희 환경복지위원장, 정철섭 여수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 지역 복지기관 관계자, 일반 시민, GS칼텍스 자원봉사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GS칼텍스와 함께 하는 한가위 사랑의 온정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사업비는 총 1억원으로, 여수지역에서 생산된 20kg 쌀 1,264포를 지역내 131개 복지기관에 전달하고, 식료품 세트 600개를 마련하여 저소득 가정 460세대, 북한 이탈주민 140세대 등에 선물할 예정이다.

행사 참석자들은 사업비 전달식 후 식료품 선물세트 제작과 포장에 참여했다. 선물세트는 미리 수혜 대상 세대의 선호도를 파악하여 식용유, 올리고당, 설탕, 튀김가루, 부침가루, 당면, 간장, 햇반, 삼계탕, 불고기양념, 곰탕, 김, 식초 등 명절 음식 준비에 쓰일 17개 품목으로 구성했다.

이두희 GS칼텍스 생산본부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올해도 변함없이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앞으로도 GS칼텍스는 여수시와 함께 지역 복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기명 시장은 “GS칼텍스는 2005년을 시작으로 벌써 19년째 우리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눠주고 있다. 매년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행사를 비롯해 여수의 크고 작은 일에 도움을 주고 있어 항상 감사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여수를 위해 늘 함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S칼텍스의 한가위 사랑의 온정나누기 행사는 2005년부터 한 해도 거르지 않고 19년 동안 이어온 지역 대표 명절 나눔 행사로, 올해까지 여수지역의 소외이웃에게 전달된 성품 규모는 총 16억원에 달한다.

여수=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