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상지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이예진, 대학만화웹툰최강자전 대상 수상

상지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이예진, 대학만화웹툰최강자전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3-10-19 19:48:15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만화애니메이션학과(학과장 안종만) 이예진 학생이 최근 ‘2023 대학만화웹툰최강자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9일 밝혔다.

대학만웹툰최강자전은 매년 전국의 만화·웹툰 관련 전공 대학생들과 애니메이션·일러스트레이션 분야 작품을 한데 모아 전시·상영·시상 등을 진행하는 행사다.

대상을 수상한 이예진 학생의 ‘90 seconds’는 사랑을 모르던 무명 배우가 사랑에 트라우마를 가진 사람을 만나 서로를 변화시켜 나가는 이야기로, ‘올바른 사랑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과 고찰을 통해 ‘사랑은 서로를 나아가게 하는 것‘이라는 주제를 내포하고 있다.

이예진 학생은 "이번 수상이 앞으로의 작품 활동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4년 동안 전공 교수님들의 훌륭한 지도 덕분에 이렇게 성장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한 안종만 교수는 "전공에 충실하고 성실히 작품에 임하면 누구라도 훌륭한 작가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증명할 수 있는 사례가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낙연의 변심, 결국 후배들도 등 돌렸다…신정현 새미래민주당 탈당

신정현 전 새로운미래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이 ‘새미래민주당’ 탈당을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12월 “이대로는 희망이 없다”며 ‘새로운미래’ 창당을 주도했던 신 전 위원장이 공개적으로 당과 결별한 이유는 바로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지지 선언이었다.신 전 위원장은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의 새미래민주당은 그날의 창당 정신에서 너무나 멀어졌다”며 “반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