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4일 (일)
한국타이어, 15년 연속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선정

한국타이어, 15년 연속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선정

기사승인 2023-10-23 18:42:01
20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김학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품질본부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타이어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한국타이어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평가에서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실제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 우수성 및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 한국표준협회,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평가 결과 ‘사용품질지수’와 ‘감성품질지수’ 등 고객 만족도와 품질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2개 분야 총 9개 항목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획득하며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연구개발 역량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해외 주요 국가에 위치한 기술센터, 아시아 최대 규모의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까지 이어지는 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끊임없는 성장과 기술 혁신을 일궈내며 현재 글로벌 40여개 완성차 브랜드와 굳건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바둑리그 챔피언결정전 개봉박두…3-0 완봉승 영림 ‘막강 화력’ 과시

정규시즌 1위 영림프라임창호가 창단 첫해 ‘통합 우승’까지 단 한 걸음만을 남겼다. 영림은 챔피언 결정전 1차전에서 영암을 3-0으로 완파하고 기선을 제압했다.국내 최대 바둑 기전, 한국 프로기사들에게 ‘바둑계 젖줄’로 공공연하게 평가 받는 최고 제전의 챔피언이 드디어 가려진다. 과거에는 갓 입단한 신예 프로기사들이 목표로 삼는 기전이 다양했지만, 최근에는 ‘바둑리거’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