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자체 감사역량 인정받았다  [김해소식]

김해시 자체 감사역량 인정받았다  [김해소식]

기사승인 2023-11-23 15:26:18
김해시가 감사원이 주관한 '2023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의 자체 내부 감사역량이 공식적으로 인정 받은 셈이다.

자체 감사활동 심사는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시행한다.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676개 기관을 대상으로 했다.

감사는 내부통제 지원과 자체감사활동 등 2개 영역 4개 분야 24개 심사 지표를 기준으로 삼았다. 시는 감사대상 기관 중 인구 30만이상 지자체 중 최고 등급을 받았다.


시는 지난해부터 민간전문감사관 제도와 감사사전예고제도, 청렴톡 등 감사의 질을 한단계 높이는 감사기법을 도입 적용하고 있다.

여기다 익명신고제도와 기술분야 감사 지적사례 자체교육도 새롭게 도입 시행해 감사 부서의 전문성 확보에다 외부 감사기능까지 대폭 강화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시는 내부통제지원 분야에서 심사 대상 기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앞으로 현장과 소통하는 현장소통 감사와 사전 예방 중심의 감사 활동을 펼쳐 시 자체 감사역량을 한단계 더 높여 시민들에게 인정받겠다는 계획이다.
 

◆김해시 막바지 아쉬움을 달랠 다양한 체육행사 개최

김해시가 가을과 겨울이 교차하는 11월 마지막 주말에 아쉬움을 달랠 줄 각종 체육대회를 잇따라 개최한다.

25일과 26일에는 '제2회 김해시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와 '제23회 김해시검도회장기 검도대회', '제9회 김해시 댄스스포츠연맹회장배 아마추어 댄스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김해시바둑협회장배 바둑대회'는 25일과 26일 이틀간 대청동 바둑영재센터에서 진행한다. 김해시바둑협회가 주최 주관한 대회에는 100여명이 참가해 기력별로 경기를 치른다.


'김해시검도회장기 검도대회'는 25일 장유스포츠센터에서 연다. 대회에는 200여명이 참가해 개인전과 단체전 2종목으로 진행한다. 

'김해시댄스스포츠연맹회장배 아마추어 댄스스포츠 대회'는 불암동체육관에서 200여명이 참여해 숨은 기량을 겨룬다.

시는 시민들의 건강과 힐링을 위해 개개인의 취미에 맞는 스포츠 활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영역을 대폭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