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강 외 [의성소식]

의성군,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강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3-11-24 09:44:05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강.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이달말까지 아이들행복꿈터(보건소)와 출산통합지원센터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강’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11월의 크리스마스 특강’은 영유아 부모 및 예비부모(임산부)를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해 크리스마스 센터피스와 트리&눈사람 만들기가 열린다.

또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캔들홀더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등 4개 강좌가 진행된다.

정규프로그램이 주간수업만 운영돼 프로그램 참여가 힘들었던 맞벌이 영유아 가정 및 예비부모(임산부)를 위해 캔들홀더 만들기와 케이크 만들기 과정은 야간반(18시~20시)을 운영한다.

군은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강을 통해 영유아들의 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영유아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 및 아이와 부모가 즐거운 추억을 공유함으로써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자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크리스마스 특강을 통해 영유아 가정의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추억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이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육아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음식산업박람회 늘식테크 체험관. (의성군 제공)

의성군, 대구음식산업박람회 늘식테크 체험관 운영

의성군은 오는 26일까지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21회 ‘대구 음식산업 박람회’에서 ‘늘식테크 체험관’을 운영한다.

앞서 의성군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3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공모에 선정됐으며, 올해부터 2년간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구시 수성구와 함께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마늘과 외식산업 기반 스마트 푸드테크 양성 사업을 진행 중이다.

‘늘식테크 체험관’에서는 의성군과 수성구 소재 6개 업체 10여종의 제품을 시식,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박람회 참여가 지역 업체의 다양한 판로 개척과 제품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