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친환경 카드 '어디로든 그린카드' 판매 

BNK경남은행, 친환경 카드 '어디로든 그린카드' 판매 

기사승인 2023-11-27 16:05:27
BNK경남은행이 친환경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환경부와 손잡고 '어디로든 그린카드'를 판매한다.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전기차ㆍ수소차 등 친환경 자동차 충전 시 현금전환이 가능한 에코머니 포인트를 최대 40%까지 적립해준다.


또 △공유 모빌리티(누비자ㆍ쏘카ㆍ트루카 등) 이용 시 10% △대중교통(버스ㆍ지하철) 이용 시 10% △일반교통(고속버스) 이용 시 10% △커피전문점(스타벅스ㆍ폴바셋ㆍ이디야) 이용 시 10% △생활서비스(국내 가맹점) 이용 시 0.2%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어디로든 그린카드는 친환경 컬러인 그린 컬러가 카드 디자인에 적용됐다.

카드사업부 김성수 부장은 "정부가 추진 중인 녹색소비생활정책에 동참하고자 어디로든 그린카드를 판매하게 됐다"며 "이 카드는 친환경 소비ㆍ대중교통 이용 등 새로운 생활양식에 맞춘 혜택을 월 최대 4만원까지 제공해 많은 고객들이 어디로든 그린카드를 이용하고 녹색소비생활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1년 첫 선을 보인 그린카드는 저탄소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경우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창원상의 제5대 의원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창원상공회의소(회장 구자천)가 27일 제5대 의원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제5대 의원 선출을 위한 절차에 들어갔다.

구자천 회장은 27일 창원상의에서 개최된 제5대 의원 선거관리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공정한 선거를 위해 강수찬 전 진해예총 회장, 강재현 변호사, 박동철 전 경남신문 편집국장, 박용호 대신회계법인 회계사, 조기호 전 창원시 부시장을 선거관리위원으로 위촉했으며 강재현 변호사를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창원상공회의소 정관, 의원 및 특별의원 선거규정에 따라 제5대 의원 선거와 관련된 사무를 관리하게 된다. 

임기는 선거 공고일인 11월27일부터 선거 사무가 종료되는 12월12일까지다.

창원상공회의소 제5대 의원선거는 11월30일부터 12월4일까지 5일간 제5대 의원 후보자 등록, 12월5일 제5대 의원 후보자 공고, 12월12일 제5대 의원 선거, 12월13일 제5대 의원 당선인 공고 순으로 진행된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지역본부, 취약·소외계층 우리 농산물 나눔 행사 실시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류승완)는 27일 의령군 의령읍 혜림학원을 찾아 우리 농산물로 만든 김장김치 및 기타 생필품(6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가 주관하고 농협중앙회와 NH농협은행이 후원했으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내 취약·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류승완 본부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소외계층과의 상생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1000원 이상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로 무료장수 사진촬영, 도시락 지원, 동화책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