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농식품기업여신 30조원 달성 外 KB국민·우리은행 [쿡경제]

NH농협은행, 농식품기업여신 30조원 달성 外 KB국민·우리은행 [쿡경제]

기사승인 2023-11-30 10:38:56
NH농협은행의 농식품기업여신이 30조원을 달성했다. 우리은행은 산업단지에 입주한 미래성장동력 중소기업에 1100억 규모의 금융지원에 나서며, KB국민은행은 14회째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을 가졌다.

29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열린 농식품기업여신 30조원 달성 기념행사에서 이석용 농협은행장(가운데) 및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농식품기업여신 30조원 달성

NH농협은행은 지난 29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농식품기업여신 잔액 30조원 달성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농식품금융 선도은행으로 ESG기업을 우대하는‘NH농식품그린성장론’, 스마트농업 활성화를 위한‘NH스마트팜론’등 농업·농식품기업 맞춤형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정부 농식품산업 민간투자 활성화의 일환으로 우수 농식품기업 우대상품인‘NH농식품기업우대론’을 출시하며 농식품기업 지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석용 은행장은 “농업·농식품기업에 대한 지원은 NH농협은행의 DNA이자 정체성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식품산업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9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가운데), 신용보증기금 최원목 이사장(왼쪽),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산업단지 입주 미래성장동력 중소기업에 1100억 금융지원

우리은행은 지난 29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 및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혁신산업 생태계 구축 및 지속가능경영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산단공이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 지원대상을 추천하고, 신보가 보증서를 발급하면 우리은행이 대출 금리 우대와 보증료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입주기업은 다양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특별출연금 20억원 및 보증료지원금 10억원을 신보에 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11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하며, △보증비율 상향(최대 100%) △보증료 지원(연 0.8%p, 최대 2년간) △신보 보증료 감면(연 0.2%p, 최대 3년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전국 산업단지에 입주한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수출기업 △고용창출기업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 △ESG 경영 역량 보유기업 등이다. 대출신청은 30일부터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고객마당-공지사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 및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함께 혁신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미래성장동력을 보유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발굴해 원활하고 신속한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 협업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9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열린 ‘2023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식에서 윤봉희 국방부 정책기획관(맨 앞 줄 좌측 6번째),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대표(맨 앞 줄 좌측 7번째) 및 관계자들이 수상 장병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3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시상

KB국민은행은 ‘2023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시상식을 개최했다.

KB국민은행은 29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컨벤션에서 윤봉희 국방부 정책기획관,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방부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2023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장병이 이루고 싶은 소원을 사연과 함께 응모하면 소원을 이뤄주고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14회째를 맞이한 올해에는 1200여 건의 다양한 사연이 접수됐다. 3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된 15개 부대와 45명의 장병은 그동안 꿈꿔온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수상자 중 특별 공연으로 아코디언 연주를 선보인 정다운 병장은 “아코디언을 부대원들에게 가르쳐주며 음악적 재능을 키울 수 있어서 기쁘다”며 “부대원들의 문화·예술적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해 준 국방부와 KB국민은행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동록 KB국민은행 기관고객그룹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장병들의 소원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어 희망찬 미래를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방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병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