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보호종료 청소년 ‘새살림 키트’ 지원

대구도시개발공사, 보호종료 청소년 ‘새살림 키트’ 지원

기사승인 2023-12-04 14:16:07
대구도시개발공사가 4일 대구시청소년자립지원관의 보호종료 청소년에게 ‘새살림 키트’를 전달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제공) 2023.12.04

대구도시개발공사는 4일 대구시청소년자립지원관의 보호종료 청소년의 독립을 응원하기 위한 ‘새살림 키트’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작년부터 대구시청소년자립지원관을 통해 청소년 시설에서 독립해야 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기 등 생활필수가전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는 2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당 60만원 상당의 생활필수가전과 간편식으로 구성된 새살림 키트를 지원했다. 또 청소년 시설 두 곳에 세탁기를 추가 기부했다.

공사는 주거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5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Happy Plus! Hope Plus! 주거공간개선사업’을 시작해 주거빈곤아동의 집수리 비용 및 임대보증금을 매달 지원하고 있다. 또 지난달에는 한국부동산원과 함께 ‘행복HOME 집수리 봉사활동’을 통해 국가유공자의 집수리를 지원하기도 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 사장은 “대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다방면에서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