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내년 3월부터 주말·공휴일에도 보육서비스 제공

해남군, 내년 3월부터 주말·공휴일에도 보육서비스 제공

하나금융그룹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주말·공휴일형 보육반 운영 지원사업’공모 선정

기사승인 2023-12-06 13:52:02
해남군은 하나금융그룹의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주말·공휴일형 보육반 운영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해남군
전남 해남군이 내년 3월부터 365일 운영하는 주말·공휴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남군은 하나금융그룹의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주말·공휴일형 보육반 운영 지원사업’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자녀 돌봄이 필요한 부모들을 위해 필요 시간만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말·공휴일형 보육 서비스이다. 365일 운영하는 시간제 아이 돌봄 보육반 운영으로 틈새 없는 보육서비스를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내년 3월부터 운영 예정으로 만 1세~5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간제 이용이 가능하다. 

해남에서는 공립해남어린이집이 선정돼 인건비와 운영경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해남군은 내년부터 한듬어린이집을 공립으로 전환하고, 총 9개소의 열린 어린이집을 운영해 학부모에게 시설을 적극 개방하고 어린이집 운영 및 각종 보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보육환경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부모들의 자녀 돌봄 어려움을 해소하고 일과 가정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해남=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