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과기부 2023년 대한민국 ICT 대상 특별상 수상

로킷헬스케어, 과기부 2023년 대한민국 ICT 대상 특별상 수상

AI 바이오프린팅 장기 재생 플랫폼 상용화 기여

기사승인 2023-12-13 15:39:14
로킷헬스케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3년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로킷헬스케어


로킷헬스케어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3년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3년 대한민국 ICT 대상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국가·산업 활성화와 경쟁력에 기여한 ICT 우수기업을 발굴해 표창하는 행사다.

로킷헬스케어는 지난 10년 간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바이오 프린팅, 재생키트 등을 맞춤형 장기재생 의료기술로 플랫폼화 했다. 이 플랫폼은 유럽 의료기기 인증(CE MDR) 획득, 보건복지부 혁신의료기술 선정 등 국내외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특별상 수상을 통해 첨단 장기재생 플랫폼 기술력과 성장성을 정부로부터 다시 한번 확인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 수상을 계기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첨단 장기재생 기술의 퍼스트 무버로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공하고 의료비 절감에 기여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로킷헬스케어의 첨단 장기재생 기술은 170여개 특허를 등록 및 출원했고 미국,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등 약 40개국에 판매 가능한 의료기기 허가를 취득하고 상용화하고 있다. 로킷헬스케어는 이를 통해 스킨·연골·신장 재생 분야 플랫폼도 주목받았다고 설명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