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숙박업중앙회 밀양시지부는 밀양시가 배드민턴 대회 개최를 비롯한 각종 문화·체육대회 유치에 힘써 숙박업체들의 매출이 전보다 확연히 올랐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3월 밀양 스포츠파크 개장으로 숙박업이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하면서 그간 밀양시의 노력과 지원, 지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장학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밀양지회는 경상남도회와 함께 2010년부터 올해까지 14년간 장학기금을 기탁 중이며, 이번 300만원까지 총 4900만원을 기탁 중이다.
부동산 시장 침체로 건설업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매년 빠지지 않고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최장수 출연단체로 밀양시민장학재단 운영과 우수인재 육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밀양시, 2024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밀양시는 16일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에 2024년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특별회비 전달식은 전년도 12월부터 시작된 2024년 적십자회비 모금에 따라 시민들의 모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은“밀양시와 대한적십자사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함께해 왔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민주평통 밀양시협의회 자문위원 표창 수상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밀양시협의회(회장 김영진)는 ‘2023년 자유민주평화 통일 기반조성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박형목 상임위원과 박혜정 기획조정분과위원장은 의장(대통령) 표창, 김수현 자문위원이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박형목 상임위원과 박혜정 기획조정분과위원장은 지역사회 발전뿐만 아니라 평화적 통일 공감대 확산 활동에 앞장섬으로써 민주·평화·통일의 한반도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어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김수현 자문위원은 협의회 사업 추진과 자문위원 활동에 모범적으로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밀양시, 실무수습 직원 공직 적응 교육
밀양시는 16일 2023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하고 올해 신규 발령을 받은 실무수습 직원 25명을 대상으로 공직 적응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선배 공무원들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직무교육과 함께 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 해천상상루,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등 관내 주요 사업장과 관광지를 직접 견학했다.
이강호 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이 앞으로의 공직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밀양시 구성원의 일원으로 무한한 자긍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남읍 후계농업경영인회, 사랑의 백미 기탁
밀양시 하남읍 후계농업경영인회(회장 조희욱)는 16일 하남읍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10kg) 20포를 하남읍에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지난 13일 하남읍 후계농업경영인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받은 축하 쌀 화환과 회원들이 뜻을 함께해 구매한 것으로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 저소득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삼랑진읍 이춘화씨, 4년 연속 취약계층을 위한 온정 전달
밀양시 삼랑진읍 상부마을 이춘화씨는 16일 삼랑진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씨는 작년까지 상부마을 이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상부마을에서 봉해횟집을 운영 중이다. 또한 2016년 배우자 사망 후부터 매해 삼랑진 지역주민을 위해 휴지 등 생필품을 지원하다 4년 전부터는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