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설 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안전의 날 캠페인

양양군 설 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안전의 날 캠페인

군청 공무원⋅양양소방서⋅군 자원봉사센터⋅시장상인회 합동 홍보

기사승인 2024-01-29 14:40:02
양양군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및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이 29일 군청 공무원과, 양양소방서, 군 자원봉사센터, 시장상인회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일원에서 열렸다.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29일 양양 전통시장 일원에서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과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군청 공무원과, 양양소방서, 군 자원봉사센터, 시장상인회 등 각 기관 및 사회단체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일원을 돌며 시장 상인들과 군민들에게 홍보물을 전달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군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개 설 성수 등의 물가안정과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홍보했다.

또 물가상승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겨울철 화재·한파 사고, 가스·전기 사고 등의 주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경제에너지 및 안전점검 캠페인과 함께, 감염병과 치매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양양군 관계자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물가안정을 위해 전통시장 이용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라며,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서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설 연휴 전후로 물가대책 상황실과 물가 지도·점검반을 운영해 성수품 중점관리대상 품목의 물가 동향을 파악하고, 사재기·담합행위 등 불공정 거래행위를 단속하는 등 물가관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