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1일 (일)
공정위, ‘갑질’ 의혹 카카오스타일 조사 착수

공정위, ‘갑질’ 의혹 카카오스타일 조사 착수

기사승인 2024-02-06 10:00:30
카카오스타일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입점 업체에 ‘갑질’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 서울지방사무소는 최근 카카오스타일에 본사에 조사관을 파견해 지그재그 운영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공정위는 카카오스타일이 지그재그에 입점한 쇼핑몰들에 자사 플랫폼에서만 할인 행사를 하라고 강요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조사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지그재그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입점 업체가 무신사 등 경쟁사 할인 행사에는 동일한 상품으로 참여하지 않도록 압박을 가했다는 것이다. 

공정위는 확보한 자료를 토대로 카카오스타일의 행위가 공정거래법상 금지되는 배타 조건부 거래인지 검토한 뒤 제재 여부와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공정위는 “조사 중인 사안의 내용에 관해서는 확인할 수 없다”며 “불공정거래 행위 등 법 사실이 있다면 엄정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팀명 변경한 아이들, ‘I’에서 시작한 7년…‘We’로 다시 여는 2막

그룹 아이들 (i-dle)이 ‘We are’로 새로운 챕터를 시작한다.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은 7년간 쌓아온 ‘I’ 시리즈에 이어 ‘우리’를 의미하는 미니 8집 ‘We are’를 오는 19일 발표한다.아이들은 지난 2018년 미니 앨범 ‘I am’으로 첫선을 보였다. 각 멤버와 팀을 소개하는 ‘I’를 담은 ‘I am’을 시작으로 걸그룹으로서는 보기 드문 자체 프로듀싱을 앞세워 주목받았다. 데뷔곡 ‘LATATA’ 흥행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