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임실군, 3월부터 임실N치즈 학교급식 무상 공급

임실군, 3월부터 임실N치즈 학교급식 무상 공급

임실교육지원청·임실치즈농협과 유제품 학교급식 지원 업무협약
올해 시범사업…전국 확대 시행 건의 계획

기사승인 2024-02-08 11:43:29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전북 임실군이 다음 달부터 지역 학교에 요거트와 스트링치즈 등 임실N치즈 유제품을 학생 식단에 제공한다.
  
임실군은 지난 7일 심 민 군수와 임실교육지원청 남궁세창 교육장, 임실치즈농협 이창식 대표가 ‘유제품 학교급식 무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임실군은 사업계획 및 관리 총괄을, 임실교육지원청은 위생관리 교육 및 학교급식 안정성 확보, 임실치즈농협은 유제품 학교급식 품목 납품 등 사업이 원활히 운영되도록 합의했다.

이에 따라 군은 오는 3월부터 지역에서 생산되는 유제품을 군에서 50%를 보조하고, 치즈농협 50% 출연으로 학교급식에 무상 공급한다. 

지원대상은 임실지역 36개소 학교에 재학 중인 1500여명의 유·초·중·고등학생이다. 지원품목은 파우치 요거트, 스트링치즈, 치즈스틱 등 다양한 유제품을 주당 3천원 내에 지원한다.

군은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내년부터는 전북특별자치도와 전국으로 확대 시행해 나갈 수 있도록 건의할 계획이다.

임실N치즈 유제품 학교급식으로 제공으로 학생들이 선호하는 요거트와 스트링치즈 등 다양한 치즈 제품이 지원되면 학교급식에 상당한 변화를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심 민 군수는 “임실에서 생산한 유제품을 학교급식에 무상 공급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양을 보충하고, 지역 유제품 공급망 확보로 유가공업체 경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실=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화생명 꺾은 ‘비디디’ 곽보성 “3세트, 신이 도왔죠”

KT 롤스터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시즌 초반 팀을 지탱했던 ‘비디디’ 곽보성도 이젠 짐을 덜고, 편한 환경에서 경기에 임하고 있다.KT는 15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 역전승을 거뒀다. 6승(7패)째를 챙긴 KT는 3연승을 질주하며 5위 디플러스 기아와 승차 없는 6위에 자리했다. 이날 KT의 승리는 한 편의 드라마와 같았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