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방문

원강수 원주시장,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방문

기사승인 2024-02-08 15:53:07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원강수 원주시장,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원장 등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지난 7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방문해 구호를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주시청 제공)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은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허장현 강원테크노파크원장 등과 함께 지난 7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0월 체결한 강원-삼성 반도체산업 발전 협력 협약의 연장선에서 추진됐으며, 박승희 삼정전자사장과 DS부문 임원들이 참석했다.

1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방문에서는 강원 반도체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원주에 건립되는 ‘반도체 교육센터’의 인프라 구축 및 교육과정 운영 방안 등이 논의됐다.

환담을 마친 후에는 평택캠퍼스 1공장 생산라인을 견학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가 삼성전자 반도체 생태계에 편입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중부권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가 원주까지 연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 학성동 일원에 건립되는 ‘반도체 교육센터’는 2026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올 11월 착공할 예정이며,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아 연 1060명의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을 계획하고 있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