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충남대⋅대전상의 등 12개기관, 지방소멸 극복 위해 손잡았다

충남대⋅대전상의 등 12개기관, 지방소멸 극복 위해 손잡았다

산·학·연·관·민 지역혁신시스템 구축 실무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2-14 17:36:05
충남대, 대전상공회의소 등 대전지역 12개 기관은 14일 오후 충남대에서 저출생·고령화 및 지방소멸의 거대 위기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대전상공회의소와 충남대 등 대전지역 12개 기관이 저출생·고령화 및 지방소멸의 거대 위기 극복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충남대 과학기술지식연구소는 14일 오후 2시 충남대 경상대학에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테크노파크,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산·학·연·관·민 12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충남대 과학기술지식연구소, 대전상공회의소,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대전ICT산업협회, 대전과학산업진흥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대전테크노파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세종연구원, 대덕연구개발특구본부 등 총 12개 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지방소멸 등 거대위기 극복을 위한 산학연관민 협력 모형 도출 △실질적 산학연관민 협력시스템 도출을 위한 포럼 운영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대학의 역할 확대 콘텐츠 개발 및 실행 △산학연관민 공유협업 구성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등을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안기돈 충남대 과학기술지식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산·학·연·관·민 지역혁신시스템 구축을 위한 실질적 협력의 단초가 될 것"이라며 "지역의 실무급 책임자 간의 포럼을 통해 지방소멸의 다양하고 복잡한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정책 설계와 현실적인 대안 제시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