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억원 투입 '북평면 파크골프장' 환경정비 추진

정선군, 2억원 투입 '북평면 파크골프장' 환경정비 추진

기사승인 2024-02-19 11:13:22
강원 정선군 북평면 파크골프장 모습.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스포츠 복지 실현을 위해 2억원을 들여 북평면에 조성한 파크골프장의 환경정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북평면 파크골프장은 지난 2016년 사업비 8억4000만원을 투자해 북평면 일대에 유휴 하천부지 2만7700㎡ 규모로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과 그라운드 골프장 1면으로 조성돼 연간 1만여명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관내 동호인들의 체육 및 여가 공간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각종 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스포츠 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강과 산이 어우러지는 수려한 경관과 함께 천연잔디로 조성하는 등 쾌적한 경기장 환경으로 타 지역 동호회 회원들의 방문과 지속적인 사용문의가 들어오고 있을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와 함께 지난 1월 파크골프장 공인 인증을 받아 전국 규모의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됐으며 지도자 양성에 필요한 교육과 시험을 치를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됐다. 

정선군 파크골프협회 북평클럽에서는 파크골프의 전국체전 확대와 아시안 대회 정식 종목 채택까지 예상하는 만큼 지역 학교와 연계한 초청 프로그램과 선수 육성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군은 시설을 사용하는 이용객의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 보강을 통한 쾌적한 운동환경 제공을 위해 사업비 2억원을 투자해 조경수 100주 식재, 펜스 700m 및 표지석 설치, 잔디보호망 18홀 정비 등 환경정비를 추진해 오는 4월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신원선 북평면장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활용되고 있는 북평면 파크골프장을 비롯해 정선이 파크골프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사업추진과 경기장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선=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