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MBC경남, ‘체육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성군-MBC경남, ‘체육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3-04 21:46:41
경남 고성군은 MBC경남(대표이사 이우환)과 ‘체육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2029년까지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 MBC경남(대표이사 이우환)이 주최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와 전국 풋살마스터대회를 경남 고성군에서 개최하게 된다.


특히 매년 2월에 개최되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는 동계전지훈련과 이어져 많은 축구팀이 오랜 기간 고성군에 체류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메이저대회 유치로 지역홍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고성군과 MBC경남 간의 상호협력체계 구축이 강화될 수 있도록 고성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우환 MBC경남 대표이사는 “고성군은 천혜의 기후 환경과 최고의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수준 높은 축구대회 개최를 통해 우수한 역량이 증명되었다”라며 “MBC경남도 성공적인 대회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성농요보존회, 제4․5대 보존회장 이‧취임식

고성군의 대표 국가 무형유산인 고성농요보존회의 ‘제4․5대 보존회장 이․취임식‘이 고성농요 전수관에서 열렸다.


행사 식전에 승달국악대제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태호 명무의 선비춤을 시작으로 대금연주를 깃들인 판소리 공연을 선보였으며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었다.

제5대 신명균 회장은 농요비 앞에서의 축문 낭독과 선사제례로 취임사를 대신했으며, 고성농요가 국가 무형유산으로 더 큰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제38대 이중화 고성교육장 취임…지역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고성교육 다짐
 
고성교육지원청은 4일 제38대 이중화(만 59세) 교육장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 앞서 이중화 교육장은 남산공원 충혼탑을 찾아 순국선열의 호국정신을 되새기고,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자로서의 다짐을 새롭게 했다.


이중화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초와 기본에 충실한 교육, 체험교육을 실천하며, 학생 중심 수업 혁신을 통해 교실 수업 변화를 선도하겠다”며,“우리 아이들이 있는 모든 곳이 학교가 되도록 지역사회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신뢰받는 고성교육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중화 교육장은 강원도 철원 출신으로 부산 동아고등학교, 부산대학교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한 뒤 1988년 교직에 입직, 진해종합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교육연구사, 경상남도교육청 창의인재과 장학사, 창원 해운중학교 교장,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국 창의인재과장을 역임하고, 제38대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취임했다.



◆고성군의회, 신규 정책지원관 3명 임용

고성군의회가 4일 신규 임용된 정책지원관 3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3월 4일자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2022년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 시행으로 정책지원 전문인력인 정책지원관을 지방의회 의원정수의 최대 2분의 1까지 둘 수 있게 됨에 따라 올해 3명의 정책지원관(7급 임기제 공무원)을 신규 채용해 임용 발령한 것이다.

특히 고성군의회는 지난해 정책지원담당을 신설한 바 있으며, 담당 1명과 기존 인원 포함 총 5명의 정책지원관을 구성함으로써 정책역량과 전문성 향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