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상남도 경제기업과, 경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중소기업중앙회 경남지역본부, 경남벤처기업협회 등 11명이 참여한 규제개선위원회에서는 신규 발굴 규제개선과제에 대한 논의 및 중소기업 규제혁신 대표사례 등을 공유하고 상생결제 이용 제도개선, 지식재산센터 입주기업 업종규제 개선 등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규제‧애로사항들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최열수 청장은 "규제개선위원회를 통해 발굴된 안건에 대한 개선안이 신속히 마련돼 경남지역 중소기업 애로 해소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FC, 구단 이사회 개최
경남FC는 13일 사무국에서 2024시즌 구단 이사회를 열고 구단 현황보고와 함께 전년도 재무제표 승인, 사내 규정의 일부 개정 등 운영 및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이사회에는 이정곤 경상남도 문화체육국장, 최재호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 김상석 경상남도축구협회 회장, 서영옥 화인테크놀리지 대표이사, 조달식 영일기계 회장, 정성동 새마을농장 대표, 김은호 자연과환경 대표, 방영한 대강개발 대표, 백찬문 백찬양돈 대표, 김대식 지엘공조시스템 대표이사, 최중주 케이닉스공사 대표이사, 임진우 한국스티로폼&건설 대표, 이병직 경남한의사회 회장, 강수권 경상남도 감사위원과 함께 경남FC 지현철 대표이사, 진정원 단장 등이 참석했다.
경남FC 이사진은 앞으로 구단의 운영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경남병무청, 산업지원인력 신규편입자 교육 실시
경남지방병무청(청장 임태군)은 13일 창원 문성대학교에서 창원시 등 5개 시․군 지정업체에 복무 중인 산업기능요원 신규편입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산업지원인력 신규편입자가 숙지해야 할 법령 및 복무규정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근로권익 침해 시 피해구제 신고요령 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사례 위주로 소개했다.
또 안전보건강사를 초빙해 산업기능요원이 지켜야 할 산업안전보건법령과 산업재해 예방 전문교육, 산업현장에서의 안전수칙에 관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임태군 경남병무청장은 "산업기능요원들이 산업현장에서 권익을 보호받고 안전하게 복무할 수 있도록 지정업체와 병무청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