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녹지가 지닌 효용가치의 제고와 함께 지구의 치유 에너지를 받아들이기 위해 맨발로 걷는 활동인 맨발걷기(어싱; Earthing) 유행에 발맞춰 군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아라숲길에 맨발길을 조성한다.
왕복 480m 산책로에 굵은 마사토를 재포장해 맨발로 걷기 좋도록 정비하고 자연친화적인 경관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위험 계단 2개소를 철거 후 재설치하고 운동기구, 벤치 도색 등 노후된 조경시설물과 경관조명을 보수하여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산책로를 이용하는 군민의 반응을 살펴 사업효과를 분석하고 군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녹지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안군, 2024년도 알기쉽게 간추린 민원사무편람 제작
함안군은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절차를 쉽게 알 수 있도록 ‘2024년도 알기쉽게 간추린 민원사무편람’을 제작했다.
이번 민원사무편람에는 조직 개편 사항과 법령 제·개정 사항을 수정·반영했고, 민원사무별로 신청서식, 구비서류, 처리절차, 관련법령, 수수료 등 민원 안내에 필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수록했다.
특히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신청 빈도가 많은 민원사무를 중심으로 ‘2024년도 알기쉽게 간추린 민원사무편람’을 제작했다.
제작한 민원사무편람은 군청 종합민원과와 각 읍면에 비치해 내방 민원인들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주민 누구나 민원사무편람을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군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해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함안군보건소, 저소득층 어르신 대상 임플란트 지원
함안군보건소는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60~64세 저소득층어르신을 대상으로 임플란트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신청 자격은 함안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 중인 60~64세 어르신으로 신청일 기준 1959년 출생한 어르신부터 1964년 출생자 중 생일이 경과한 어르신이 이번사업의 대상자이다.
의료급여수급권자,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저소득 위기가구 가구원, 건강보험표 선정 기준자(가장 최근 달 납부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 12만5000원, 지역가입자 6만7500원 이하)이다.
이번 사업은 비급여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비용을 1인당 최대 2개까지 일부 지원하는 사업이다.
◆바르게살기운동 함안군협의회, 어려운 이웃돕기 쌀 기탁
함안군은 바르게살기운동 함안군협의회(회장 조용찬)에서 14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쌀(10kg) 79포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조용찬 회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물품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