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건양사이버대 학생과 현장 간담회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건양사이버대 학생과 현장 간담회

디지털 특성화대학 수료생 및 관계자 대상 현안⋅애로 사항 청취

기사승인 2024-03-18 15:42:16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8일 오후 대전 건양사이버대를 방문해 디지털 특성화대학 수료생 및 관계자들과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소진공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이사장이 스마트 소상공인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대전 건양사이버대를 방문해 현장 감담회를 가졌다.

박 이사장은 18일 오후 2시 대전 서구 관저동에 소재한 건양사이버대를 방문해 디지털 특성화대학 수료생 및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눴다.  

건양사이버대는 작년 소진공과 함께 디지털 특성화대학을 운영하며 8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특히 AI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스토어 입점과 온라인 마케팅 역량에 중점을 두고 교육 과정을 진행하며 스마트 소상공인 육성에 앞장서왔다. 

수료생들의 성과 공유로 시작된 이날 간담회에서는 교육생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진공의 기타 지원사업과 연계 방안, 향후 지원 방향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 교류가 이루어졌다. 

가공식품 판매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 수료생은 "소진공 지원 사업에 참여했던 소상공인이 소진공이 운영하는 타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하는 등 사업 간 연계지원이 있으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앞으로 소진공 지원사업 뿐 아니라 자치단체 및 유관기관 협업 방안을 마련하여 소상공인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건양사이버대를 비롯해 전국 15개 대학이 올해 디지털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3월 18일부터 4월 말까지 각 대학별로 교육생 접수를 하고 있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