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엠블럼은 풍요와 행복을 상징하는 로고 타입으로 ‘부자(富者)’를 상징하는 문자를 중심으로 가족의 건강, 행복, 사랑, 명예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궁궐의 지붕 위에서 권위를 상징하고 화재를 막는 의미인 용문양과 취두의 장식 부분을 모티브로 삼아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을 표현했다.
응용형 엠블럼에서는 삼정승을 뜻하는 세 발이 받치는 형태의 솥(鼎)모양을 닮아 부와 명예의 기운을 상징하는 솥바위의 형상과 기와를 함께 넣어 대한민국 부자1번지 의령 솥바위의 고유한 상징성을 돋보이도록 했다.
한편 ‘대한민국 부자 1번지 의령 솥바위’를 영문으로도 「Sotbawi Rock of Uiryeong, Home of Korean Wealth」 작성해 선보였다.
군은 이번에 만들어진 엠블럼을 각종 홍보물, 기념품 개발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의령군 최초 청춘센터 건립...'일터' 청춘만개 우선 개소
의령군에 최초의 청년센터가 탄생했다.
군은 '칠곡면' 일대를 청년들이 일하러 오고, 살러 오고, 놀러 오는 '청년 특구' 조성을 목표로 청년 거점 복합타운을 건립 중이며 청년들의 '일터'인 청춘 만개부터 19일 우선 개소했다.
의령 청년 거점 복합타운은 칠곡면 옛 의춘중학교 부지에 사업비 62억여원을 들여 총면적 1만2388㎡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군은 청년 복합타운 조성을 위한 단계별 계획을 완성하고, 현재 1단계, 2단계 주요 과업인 ‘일터’와 ‘삶터’를 조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날 개소한 의령 청년센터 '청춘만개'는 지상 2층 총면적 206㎡ 규모로 총사업비 14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지난해 12월 준공했다. 청춘만개의 부속시설인 ‘사각사각 청년하우스’는 108㎡ 규모로 동시에 지어졌다.
청춘만개는 공유오피스, 공유스터디카페, 공유주방 등의 시설을 갖추고 청년들의 창업 준비의 공간으로 활용된다. 청년들을 위한 무료 개방과 공모를 통한 공유오피스 입주자 모집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의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새 학기 청소년 심리검사 실시
의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9일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청소년 문제 예방을 위하여 관내 부림초등학교, 신반정보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실시했다.
이날 심리검사는 부림초등학교 전교생 37명과 신반정보고등학교 전교생 2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새 학기 적응과 올바른 진로 의사결정과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는 이번 심리검사 결과에 따라 맞춤형 개인상담 및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의령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지원을 위하여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일상적인 고민부터 은둔형 외톨이, 가출, 학업중단, 폭력 등의 위기 상황에 도움이 필요할 시 청소년전화 1388을 이용하면 된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