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주력 사업 분야 투자 확대…“수익성 증대”

일동제약, 주력 사업 분야 투자 확대…“수익성 증대”

일동제약·일동홀딩스, 정기 주주총회 개최
기업 문화 조성, 조직 안정화 노력

기사승인 2024-03-22 16:20:02
일동제약은 22일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제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일동제약

일동제약이 주력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외형 확장에 나선다.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는 서울 서초구 일동제약 본사에서 각각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일동제약 제8기 정기 주주총회에선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부의한 안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사업 재정비와 효율화 추진을 위해 경영 쇄신을 단행한 결과 개별 실적 기준 4분기 흑자 전환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ETC(전문의약품)와 OTC(일반의약품), CHC(컨슈머헬스케어) 등 주력 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 확대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외형은 물론 수익성 증대에 역점을 둘 방침”이라며 “목표 달성과 성과 창출에 집중하는 기업 문화 조성과 더불어 조직 안정화 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뒤이어 열린 일동홀딩스 제81기 정기 주주총회도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등 전체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박대창 일동홀딩스 대표는 “핵심 자회사인 일동제약의 실적이 회복세에 있고, 일동바이오사이언스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들도 착실한 사업 수행과 함께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며 “지주사로서 계열사들의 원활한 사업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그룹 차원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전개해 지속 가능한 기업의 토대를 마련하고, 기업 가치를 증대해 주주 이익 제고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신대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