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장애인 비장애인 어울림 걷기대회' 연지공원에서 개최 [김해소식]

'김해장애인 비장애인 어울림 걷기대회' 연지공원에서 개최 [김해소식]

기사승인 2024-03-26 16:46:54
'제5회 김해시 장애인과 비장애인 어울림 걷기대회'가 4월16일 연지공원에서 개최한다. '제44주년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기념하기 위해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600여명이 참가한다. 걷기대회는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슐런과 실내조정(에르고미터) 등 장애인 스포츠 체험과 장애와 관련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한다.


참가 희망자는 4월7일까지 김해시장애인체육회 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번 걷기대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해 장유도서관 4월13일 재개관한다

김해시 장유도서관이 4월13일 재재관한다. 장유도서관은 지난 2022년 환경부 '탄소중립 리모델링 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2월부터 1년간 휴관했다.

이날 재개관식에는 김해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유관기관장,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다.


도서관 재개관을 기념해 (사)김해색동어머니회는 '마법에 빠진 여우'를 주제로 한 가족공연을 개최한다.

4월13일과 14일 양일간에는 도서관 일원에서 '풍선 타고 하늘로 둥둥', '가자 미술나라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장유도서관은 어린이실을 포함 전층 평일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귀여운 로봇이 책을 읽어주는 AI 독서 로봇 루카 도입과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AI 도서추천 서비스, 김해의 발견코너, 뮤직라이브러리, 어학 신규 강좌 개설 등 전자도서관 서비도 확대한다.


◆김해시 한국관광공사 김해방문의 해 성공 위해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

'2024 김해방문의 해' 성공을 위해 김해시와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가 26일 김해시청 시장실에서 김해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와 한국관광공사는 공동마케팅 추진과 관광정책 정보, 관광 통계자료 공유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 

시와 한국관광공사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으로 지난달 '2024 여행가는 달'을 공동 캠페인 추진해 지역 내 주요 관광지 입장료를 할인했다.


시는 한국관광공사 지원을 받아 관광 두레 주민사업체 육성사업(지역주민들이 지역 고유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경영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 사업체 7개소를 지원하고 있다. 

시는 한국관광공사 공모사업인 지역관광조직(DMO) 육성사업에 선정돼 관광객 유입과 민간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관광공사와 소통과 교류를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