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는 지난달부터 시정소식지 전체 12면 가운데 2개 면을 메가이벤트 특별 페이지로 셕션을 구성했다.
2개 면 전체가 올해 시가 주관하는 전국(장애인)체전과 동아시아 문화도시, 김해방문의 해 등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담았다.
눈길을 끄는 코너로는 전국(장애인)체전과 김해방문의 해에 초점을 맞춘 '전국체전 이것이 알고 싶다'와 '김해에서 한 달 살기' 코너를 마련해 독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시는 온라인 홍보에도 집중한다. 전국(장애인)체전이 열리는 오는 10월까지 전국체전의 시민 관심도를 높이고자 총 6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김해시 유튜브 채널에 올린다.
4월부터 9월까지 매월 1편씩 편당 5분 분량으로 영상을 내보낸다. 영상에는 선수들의 훈련 모습과 현장 인터뷰, 예능 패러디 등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한다.
김해시 정용환 소통공보관은 "김해시민은 물론 전 국민이 '김해 3대 메가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 소개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해시 청소년달 맞아 '별별유스' 축제 개최
김해시가 5월 18일 김해문화의전당 애두름마당에서 청소년의달 기념축제인 '별(別)별(★)유스(youth)'행사를 개최한다.
'별별유스'는 다양하고 별처럼 빛나는 청소년들의 축제라는 뜻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준비했다.
행사는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청소년수련관과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공동 주관한다.
축제는 '공연마당1(제3회 청소년싱어댄스페스티벌)'과 '기념식(청소년헌장낭독, 모범 청소년과 지도자 표창 등)' '공연마당2(밴드, 댄스, 난타 등 동아리 공연)' '체험마당(놀이, 힐링, 소통 등)' 등으로 진행한다.
공연팀과 체험부스운영팀은 4월1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김해시청 누리집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축제는 청소년이 기획·진행·평가하는 청소년이 주인공으로 나서는 축제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