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정읍시, 오는 23일 구절초 지방정원 짚와이어 개장

정읍시, 오는 23일 구절초 지방정원 짚와이어 개장

기사승인 2024-04-15 11:25:45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전북 정읍시 구절초 지방정원에 들어선 레포츠시설 짚와이어가 오는 23일 개장한다.

15일 정읍시에 따르면 지난해 5월 개장한 구절초 짚와이어는 2라인(L=550m, 경사율 9.9%)으로, 작년에만 1만 1000여명이 짚와이어를 타고 지방정원의 경치를 만끽했다.

짚와이어는 부치봉 정상에서 출발해 솔숲 아래 구절초정원과 추령천이 흐르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한눈에 담고 질주하는 아찔한 쾌감을 선사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다.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무한다. 이용 요금은 정읍시민 7천원, 다른 지역 주민은 9천원이다. 

개장 이벤트로 5월 31일까지 짚와이어 당일 탑승권을 소지하고 구절초 힐링 테마관을 방문하면 구절초차 무료 시음과 족욕 이용료를 50% 할인해 3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봄을 맞아 구절초 지방공원 짚와이어를 새롭게 정비해 개장했다”며 “지방정원에 다양한 체험과 안전한 이용 환경 조성을 통해 사계절 찾는 정원명소로 가꿔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읍=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목욕하실 시간입니다”…광화문 세종대왕·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이 봄을 맞아 목욕을 한다.서울시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과 이순신 장군 동상 세척 작업을 한다고 밝혔다.시는 광화문광장 내 동상의 보존·관리를 위해 매년 전문 인력을 동원해 세척 작업을 하고 있다. 세척은 물청소와 이물질 제거 작업 등 4단계로 이뤄진다.우선 시는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동상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