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 활약에도…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376억원

‘나이트 크로우’ 활약에도…위메이드, 1분기 영업손실 376억원

영업손실, 전년 동기 대비 약 100억원 감소
위메이드맥스, 플레이도 실적 발표…IR 8일

기사승인 2024-05-07 17:38:26
위메이드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이미지.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선전으로 매출이 크게 늘어났음에도 1분기 영업손실 376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 역시 증가했다.

위메이드는 7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은 약 161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939억원에서 72% 증가한 수치다. 위메이드는 지난 3월 170개국에 출시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매출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해외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34% 증가했다.

영업손실 폭도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지난해 1분기 약 468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나 올해 1분기 376억여원으로 줄어들었다. 다만 당기순손실은 크게 늘어났다. 2023년 1분기 약 285억원에서 올해 1분기 106.6% 늘어난 590억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올 한해 사업 최적화를 통해 내실을 다지고 기업구조를 탄탄히 구축하는 등 시장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안정적 서비스, 하반기 기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완성도 높은 신작 게임 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위믹스 3.0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적 사업 추진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맥스 2024년 1분기 매출은 약 173억원, 영업손실 약 14억원, 당기순손실 약 1억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맥스는 MMORPG, 서브컬쳐, 방치형 RPG, 캐주얼 등 신작 모바일 게임 10종 이상을 현재 개발하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역시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기준 매출 30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한 수치다.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각각 3억원과 1억원으로 각각 16%와 85% 감소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어비스리움 매치’와 ‘던전앤스톤즈’ 등 신작들의 해외 시범 서비스와 신작을 준비 중인 연결 자회사 운영에 따른 비용 등이 반영됐으나. 플레이링스의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이 1분기 실적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위메이드 주가는 이날 전일 대비 0.10% 늘어난 4만8050원으로 마감했다.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은 8일 오전 8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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